안구건조증이 있는 눈이라 병원도 다니고 하면서 렌즈 착용이 쉽지가 않은 상황입니다. 하지만 안경을 오래 쓰다보면 렌즈를 끼고 이미지 변신을 하고 싶을 때가 있기도 하죠. 눈에 피로감을 덜 준다는 원데이 소프트렌즈도 껴보고 하다가 이제 렌즈를 살 때가 되었었습니다.
렌즈는 사본 사람들은 다 공감하는.. VisionDirect가 진리입니다. 주문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기 때문에 나중에 자세하게 올리도록 하고 오늘은 VisionDirect에서 주문 시 결제와 관련된 상황을 예시로 들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에서는 렌즈를 살 때 처방전을 꼭 제출해야 하기 때문에 먼저 배송은 미국 내 배대지를 이용하지 않고 한국으로 직배송, 즉 International Shipping($19.99)를 이용해야 합니다. 저는 자주 거래하는 통장은 국내 결제만 되고, 해외 결제는 다른 통장과 연계된 체크카드로만 합니다. 그래서 결제할 때 필요한 금액만 송금해놓고 결제를 시도합니다.
아래는 제가 겪은 문제 상황입니다.
위의 상황은 체크카드에 잔고가 적게 들어있어 결제가 안된 상황입니다. 빨간 글씨에서 보면 제가 적은 카드번호로 결제가 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카드 번호를 수정하는 등 제대로 결제 준비를 하면 비젼다이렉트에서 다시 결제 처리를 하고 주문을 진행하겠다고 나와있습니다.
총 결제금액이 $83.47라서 네이버 환율조회로 했더니 9만원이 조금 안되길래 넉넉히 9만원을 넣었는데도 안되었습니다. 결국 9만5천원정도를 넣고 했더니 결제가 되더라구요. 단순히 환율조회를 통해 원화로 바꿔보는 것과 물건을 살 때 금액은 카드사 수수료 등 포함하여 금액이 더 나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혹시 저처럼 해외 결제용 체크카드를 별도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저와 같은 상황을 보시게 되면 당황하지 마시고 잔고부터 점검해보시기를 바랍니다.